화살표
HA서비스 시스템 장애 및 서비스 장애 발생 시 빠른 서비스 전이를 통해 연속적인 비즈니스 환경을 제공하는 고가용성(High Availability) 솔루션 입니다.
상풍명 특징 설치비 월비용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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HA서비스
(맨택 MCCS)

기본구성: 서버 2대 (Active 서버, Standby 서버)

지원OS: Windows계열, Linux계열(우분투 미지원)

서비스대상: DBMS 및 동기화 대상 Application

모니터링: 중앙통합관제 모니터

장애감지: 시스템, 네트워크, 애플리케이션, Disk I/O 장애 감지
초기 1회/ 10만원

400,000원/월

상담문의 02-6207-8862 내선 2번
제품개요

MCCS(Mantech Continuous Cluster Server)는 서버, 애플리케이션 서비스, 네트워크, 스토리지 뿐만 아니라 시스템 리소스와 애플리케이션 리소스 문제로 인한 장애에 대해서
서비스 연속성을 보장하고 가용성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솔루션입니다.
MCCS는 자동 장애처리 및 실시간 데이터 복제를 통해서 미션 크리티컬한 애플리케이션을 24x7x365일 운영 할 수 있도록 합니다.

제품개요 이미지
HA서비스 주요기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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장애 감지 및 자동 절체

- 애플리케이션, 네트워크, 디스크 I/O 등에 대한 장애 감지 후
   사용자 지정 횟수 및 시간 동안 로컬 재 구동 수행
- 사용자 지정 횟수 및 시간 초과 시 대기 시스템으로 자동 절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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데이터 실시간 복제

- 운영 시스템에서 대기 시스템으로 실시간 데이터 복제
- 최초 Full Sync 이후 변동되는 데이터의 Block 단위 복제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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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plit-brain 방지

- SCSI 예약, LVM Tag를 사용한 Split-brain 방지
- Remote fencing을 통한 split-brain 방지
- Heartbeat 단절시 쿼럼(Quorum) 서버의 중재를 통해 서비스 가능
   노드를 정확히 판단 Split-brain 방지와 데이터 보호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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행(hang) 증상에 대한 능동적인 대처

- 쿼럼(Quorum)및 펜싱(fencing)기능을 활용해 서버 행(hang) 발생 시
   강제로 시스템 재부팅 수행
- 애플리케이션 행(hang) 및 정상 종료가 안될 때 강제로 시스템 재부팅
   수행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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중앙관리 및 리포팅

- 전체 클러스터 노드를 중앙에서 관리 가능
- 클러스터 그룹별 장애 내역에 대한 리포팅 기능 제공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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장애 통보

- EMS(Emergency Messaging Service)를 통한 SMS 실시간 장애 통보
- 빠른 장애 감지를 통한 신속한 장애 원인 파악 및 원격/방문지원 가능

서비스 구성방식
서비스 실시간 복제로 클러스터링 이미지
  • 운영/대기 서버 간, 외장 디스크 공유
  • 서버, 네트워크, 응용 프로그램, storage 패스 등의 장애 감시
  • SAN, NAS, DAS, iSCSI 등 지원
  • 대상 서버 간, 네트워크 연결을 통한 스토리지/디스크 등 실시간 복제
  • 가장 저렴하고 심플한 구성
  • 성능 저하 거의 없이 복제 가능
  • 실시간 블록 복제를 원격지로 연장
  • Single/HA 구성 서버 set → 원격지 구성
  • 원격지에서의 복구에 대한 자동화된 워크플로우 지원
이용조건 및 공통사항
공통사항

- HA서비스는 이중화된 자원을 통해 시스템 장애 시에도 서비스의 연속성을 보장합니다.
- 스토리지가 없는 로컬 클러스터 환경에서는 각각의 서버 디스크는 SAS디스크 속도 이상의 고속 디스크가 필요합니다.
- HA서비스 구현을 위하여 서버 간의 원할한 통신을 위해 각 서버에 NIC Port 3개가 필요합니다.
- 라이선스 임대는 월 단위 과금으로 사용일수에 따른 정산은 지원하지 않습니다.
- 서버호스팅 또는 코로케이션 해지 시 라이선스 사용도 종료되며, 1개월 이상 라이선스 임대비용 연체 시, 라이선스는 유효하지 않습니다.
- HA서비스 구매는 별도 문의주시기 바랍니다. (영업팀: 02-6207-8862 내선2번)
- 서비스 이용료는 선불이며, 부가세별도 입니다.

주의사항

-  <호스팅 이용약관> 제15조 (네트워크 접속의 제한), 제16조 (서비스 이용계약 내용의 변경 및 제한)을 위반하는 경우
   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, 이로 인한 책임은 서비스 이용자에게 있음을 주의하시기 바랍니다.
- 이용요금의 연체시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며,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 절차가 진행됩니다. 또한, 서비스 이용조건에 포함 된
   약정 또는 의무사용 조건 위반시 약정위약금이 청구 될 수 있습니다.
- 서비스의 해지는 해지 신청서 작성 후 이메일 또는 FAX 로 접수가 가능합니다.(문의: 02-6207-8862 내선3번)
- 기타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"호스팅 이용약관" 및 SLA 기준을 준용합니다.